학생들에게 사랑과 배려를 강조하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인성교육특강 사회복지

 

학생들에게 사랑과 배려를 강조하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인성교육특강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제2차 청소년 인성교육특강



대학생 자원봉사단체 이사를 맡고 있는 이화여대 이혜경 교수는 갈릴레이, 스티브 잡스 등 인류 역사를 빛낸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용기와 관용, 의지, 도전정신을 가지고 미래의 역사를 빛낼 주역이 되기를 당부했다. 그 밖에도 영상 교육, 토론 수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 청소년기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가들에 관한 영상은 학생들에게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삶의 가치를 일깨워주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성격 유형에 관한 설문과 토론은 참석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자아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성격 유형을 분석하고 같은 유형끼리 조를 이루어, 주어진 네 가지 상황에 대처하는 자세를 논의한 다음 조별로 결과를 발표했다.
같은 상황에서도 성격에 따라 기발하고도 판이한 대응이 나오자 박장대소한 학생들은 나와 성격이 다른 친구는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라는 사실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했다.



'학교 폭력 방지, 왕따 없는 학교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제2차 청소년 인성교육특강에는 개학을 앞두고 있는 서울 남부 지역 고교생 150명이 참석했다.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지도자가 됩니다." 학생들에게 사랑과 배려를 강조한 장길자 회장과 강사진.이날 특강에 자리를 함께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장길자회장은 “청소년들의 바른 정신이 국가와 사회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강조하며 “서로 사랑하고 배려하여 폭력 없는 학교, 집단 따돌림 없는 학교를 만들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주체가 되기 바란다”고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에게 사랑과 배려를 강조하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인성교육특강



덧글

댓글 입력 영역